공무원연금공단, 정부세종청사 무인발급기 운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4 10:52:19
  • -
  • +
  • 인쇄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 비대면 발급 가능

앞으로는 정부세종청사에서도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는 정부세종청사 6동 종합안내민원실 내에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기를 설치하고 이달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세종청사 입주부처 공무원과 방문객들이 공무원 연금 관련 서류를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발급 가능 서류는 공무원연금가입 및 지급사실 확인서 등 14종이다.

현재 공단 무인민원발급기는 제주본부를 비롯해 서울, 부산, 대전 등 9개 지역에 운영 중에 있다.

휴대전화 번호 본인 인증 후 온라인 서류 발급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남준 공단 이사장은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와 더불어 무인 민원서류 발급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하여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