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감사 업무협약 체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0:56:33
  • -
  • +
  • 인쇄
상호 교류로 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 기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와 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감사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ESG 경영지원과 감사성과 제고를 위해 협력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감사 관련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반부패·청렴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업무 컨설팅 ▲감사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분야 컨설팅 ▲감사인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시 상호협력 ▲적극행정지원제도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사진 왼쪽부터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 박지수 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 (사진 = 사학연금 제공)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는 “양 기관의 업무 분야가 비록 다르지만, 각 기관의 전문영역을 살려 새로운 시각에서 감사활동을 상호협력한다면 기관간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라며 “사학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감사역량을 강화는 물론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수 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도 “두 기관의 공통분모가 있는 영역의 협력 감사를 통해 감사역량을 증진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감사환경 변화에 조응하고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과도 감사업무 및 청렴·반부패업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