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브랜드 ‘베르가모’,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 참가… 글로벌 소비자 접점 확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1 11:02:3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LA에서 ‘K-COLLECTION with KCON LA 2025’(이하 ‘K컬렉션’)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행사에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가모(BERGAMO)’가 참가하며, 북미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및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 @K-collection Ambassador


K컬렉션은 세계적인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된 글로벌 판촉 행사로, 국내 소비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4년부터 꾸준히 추진되어 왔으며, 특히 LA는 최다 개최지로 지금까지 401개 기업이 참가해 약 146억 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K컬렉션에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국내 대표 브랜드를 보유한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LA 컨벤션 센터(LACC) 웨스트홀에서 펼쳐질 대규모 B2C 현장 판촉전에서는 전시·판매뿐만 아니라 전통놀이, 메이크업쇼 등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돼 LA 현지와 세계 각국의 한류 팬들에게 ‘K-라이프스타일’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엘케이코스메틱의 브랜드인 ‘베르가모’는 ‘Only Ingredients Matter(본연의 성분에 집중한, 원료의 힘)’를 모토로 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로, 20여 년간 5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매일 사용하는 고품질 기초화장품’이라는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제품과 신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샘플링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 @BERGAMO

베르가모 관계자는 “K컬렉션은 북미 시장 내 K-뷰티에 대한 관심을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을 직접 전달하고, 향후 미주 지역 유통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르가모는 올해 Cosmoprof Miami, Cosmoprof Bologna, Cosmobeaute Vietnam 등 총 9개 이상의 국제 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정비자재 부문 신입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24일 오전 11시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정비자재 부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정비자재 신입으로, 항공기 자재 발주, 재고 관리, 저장 관리 등 자재 운영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기 졸업자 및 2026년도 2월 졸업예정자로 △이공계 또는 상경계 전공에 △TOEIC

2

대명소노그룹, 홍천군 취약계층 학생 위한 후원금 1000만원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은 홍천군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너브내행복나눔재단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0일 강원도 홍천군 크리스탈컨벤션 4층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송하 비발디파크 운영지원 담당임원, 너브내행복나눔재단 윤성일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금은 너브내행복나눔재단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

3

한솥, ‘지속가능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 1위...3년 연속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2025 지속가능 발전목표 경영지수(SDGBI)'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1위그룹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국내 1위그룹 기업에는 전체 220개 평가 대상 기업 중 단 5개 기업만 이름을 올렸으며, 한솥은 2023년에 식품업계 최초로 1위그룹 진입 이후 연속 3년간 선정되어 왔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