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국내기업 대상 4년간 34.3조원 상당 해외 수출 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1:23:5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이 22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매 가속화 지원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 계획을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기업을 위한 전용 B2B 웹사이트인 ‘한국 파빌리온’을 8월 8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이 웹사이트를 통해 향후 5,000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리바바닷컴이 국내기업의 수출 지원을 강화한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파빌리온’ 운영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며 "B2B 방식에 의존하던 중소기업도 쉽게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알리바바그룹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타오바오, 티몰, 라자다 등 플랫폼을 통해 34.3조 원에 달하는 한국 상품의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수출을 지원해 왔으며, 현재 타오바오,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한국 브랜드는 7,600개에 달한다.

B2B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지난 4년 동안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의 수가 2,550개를 넘어섰고,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국내 기업이 총 61만 건의 상품 소싱 기회를 확보하고, 약 1,300억원의 수출 거래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은 알리바바닷컴이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국가 전용 B2B 웹사이트 구축이라는 혁신적인 모델을 도입하는 시장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23일 방송시작 ‘현역가왕3’ 사전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인기 음악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3’의 단독 공식 투표 파트너로 15일 ‘현역가왕3’ 기획페이지를 NS홈쇼핑 앱에서 선보이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이벤트 ‘참가자를 맞혀라!’는 12월 15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현역가왕3 참가자를 맞힌 응모객 중 200명을 추첨해 적립금

2

더본코리아 빽다방, 율무라떼·생강차·붕어빵 등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곡물라떼와 전통차, 간식 메뉴를 빽다방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고소하고 담백한 율무 파우더에 바삭

3

깐부치킨 공급사 한강식품, 컬리푸드페스타서 ‘대패 닭가슴살’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닭고기 전문기업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가해 대패 기술을 적용한 ‘KF365 닭가슴살 샤브샤브 돌돌말이’를 선보인다.행사는 21일까지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며,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를 슬로건으로 한 연말 만찬 콘셉트로 진행된다. 컬리의 주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