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미디어그룹, 예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3:58:42
  • -
  • +
  • 인쇄
제45회 ‘장애인의 날’ 맞아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케이미디어그룹(대표이사 최용국)은 지난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남희)과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왼쪽부터 권유정 예림사회적협동조합 길위의스튜디오 총괄팀장, 이예림 예림사회적협동조합 팔레트스튜디오 총괄팀장, 최용국 오케이미디어그룹 대표이사, 강남희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채현수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소속작가, 최재철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 (제공=오케이미디어그룹)


이날 협약식에는 최용국 오케이미디어그룹 대표와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 소속 작가와 양사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뜻을 함께했다.

오케이미디어그룹과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직업 능력 향상 및 예술 분야 취업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을 도와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세부 협약 내용에는 △건강하고 올바른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예술 직업 능력 향상 지원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과 홍보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생활을 위한 예술 문화 교육 및 체험, 세미나, 캠페인 공동 개최 등이 담겼다.

최용국 OK미디어그룹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 예술을 이끌 신진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들의 발굴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예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공모전, 전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신진 작가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미디어와 예술의 시너지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희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들의 성장 및 활동 기반을 확장시켜 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체험형 여행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포용적 사회 통합을 이루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