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미디어그룹, 예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3:58:42
  • -
  • +
  • 인쇄
제45회 ‘장애인의 날’ 맞아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케이미디어그룹(대표이사 최용국)은 지난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강남희)과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왼쪽부터 권유정 예림사회적협동조합 길위의스튜디오 총괄팀장, 이예림 예림사회적협동조합 팔레트스튜디오 총괄팀장, 최용국 오케이미디어그룹 대표이사, 강남희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채현수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소속작가, 최재철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 (제공=오케이미디어그룹)


이날 협약식에는 최용국 오케이미디어그룹 대표와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 소속 작가와 양사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뜻을 함께했다.

오케이미디어그룹과 예림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직업 능력 향상 및 예술 분야 취업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자립을 도와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세부 협약 내용에는 △건강하고 올바른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예술 직업 능력 향상 지원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지원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과 홍보 △취약계층 예술 작가(발달장애인,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생활을 위한 예술 문화 교육 및 체험, 세미나, 캠페인 공동 개최 등이 담겼다.

최용국 OK미디어그룹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 예술을 이끌 신진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들의 발굴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예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공모전, 전시 제공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신진 작가들이 실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미디어와 예술의 시너지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희 예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 예술 작가들의 성장 및 활동 기반을 확장시켜 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체험형 여행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포용적 사회 통합을 이루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