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명섭 팬카페 '에밀스', 대한사회복지회에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천만 원 기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4:21:2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회장 강대성)는 지난 11일 가수 조명섭(본명 이희언)의 공식 팬카페 ‘에밀스’가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 대한사회복지회(강대성 회장, 좌측)와 가수 조명섭 팬클럽 ‘에밀스’ 회장(우측) 산불 피해 성금 전달식


이번 전달식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대한사회복지회 본부에서 가수 조명섭 팬카페 ‘에밀스’ 회원 6인,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 등 주요 관계자의 참석 하에 이뤄졌다.

성금은 경북‧경남‧울산 등 산불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구호에 사용될 예정이다.

팬카페 ‘에밀스’ 회원들은 “가수의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이어받아, 팬으로서 이번 비극적인 재해 상황에 희망을 전하고 싶어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며 “신속한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사회복지회 강대성 회장은 “이재민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힘을 모아주신 팬클럽 에밀스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최근 산불 피해 지역을 방문해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을 전달하고 있는데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소중한 마음을 함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가수 조명섭의 팬카페 에밀스의 회원 수는 1만 4천여 명으로 ▲2023년 집중 호우 피해를 입은 이웃 위해 2천만 원 ▲2022년 경북 울진‧강원 삼척 등 산불 피해 주민 위해 2천 3백여만 원 ▲2020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 위해 마스크와 핫팩 기부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가수 조명섭은 2019년, KBS 1TV ‘노래가 좋아’의 특별 프로그램 ‘트로트가 좋아’ 경연 왕중왕전 우승을 거머쥐고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팬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2022년 그의 고향 원주시 홍보대사에 위촉된 이후 3년간 1,800만 원의 고향사랑 기부금을 쾌척했다. 2024년에는 문경시 홍보대사에 위촉되며 불우이웃 성금 5백만 원을 기부했으며, 현재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 대한사회복지회(강대성 회장, 가운데)와 가수 조명섭 팬클럽 ‘에밀스’ 회원들 산불 피해 성금 전달식

한편, 대한사회복지회가 진행 중인 경북·경남 산불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은 대한사회복지회 홈페이지와 카카오 같이가치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업 후원이나 물품 후원의 경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최근 대한사회복지회는 대형 산불 피해 현장을 방문해 구호 물품 지원을 계속하며 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실천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법인 미션 아래 전국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으며, 2022년·2023년·2024년 한국가이드스타의 스타공익법인으로 3년 연속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