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힘찬병원, '농촌왕진버스' 통해 가평군 찾아 의료봉사 시행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4:26: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상원의료재단 강북힘찬병원(병원장 진호선)이 2일 가평군 농협과 함께 ‘농촌 왕진버스’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농촌 왕진버스는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농촌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강북힘찬병원은 관절·척추 의료에 취약한 농촌 지역 농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지원을 제공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참여했다. 

 

▲ 강북힘찬병원, '농촌왕진버스' 통해 가평군 찾아 의료봉사 시행

본격적인 의료봉사에 앞서 강북힘찬병원은 가평군 농협과 상호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관절과 척추건강을 위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강북힘찬병원 정형외과 진호선 병원장과 신경외과 정기호 의무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이 가평체육관에 마련된 임시진료소에서 가평군 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관절·척추 질환 의료지원을 펼쳤다.

현장에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무릎, 어깨, 허리 등 관절·척추 질환의 문진부터 엑스레이 촬영, 혈압 체크, 골밀도 검사, 투약 제공 등과 함께 공기압, 간섭파전류, 경피자극치료 등의 치료장비를 동원해 물리치료를 진행했다.

강북힘찬병원 진호선 병원장은 “농촌은 도시에 비해 고령화가 심각하고 관절·척추 질환의 유병률이 높은 반면 교통과 의료 접근성이 낮아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많다”라며 “앞으로도 강북힘찬병원은 농촌 왕진버스에 꾸준하게 참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외받는 의료 취약계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