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부티끄, 내년 상반기 코넥스 상장 추진…이달 2차 크라우드 펀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6 14:50:12
  • -
  • +
  • 인쇄
“2차 펀딩 주당 금액 3만 8000원 내외 예상”

뷰티‧외식‧마케팅 브랜드 기업 엠제이부티끄는 내년 상반기 코넥스 시장 진입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엠제이부티끄는 지난 25일 아시아크라우드펀딩에서 진행된 1차 크라우드 펀딩이 314% 이상의 높은 청약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엠제이부티끄의 시카고 388 [사진=엠제이부티끄 제공]

 

엠제이부티끄 관계자는 성공적인 1차 크라우드 펀딩에 힘입어 자사는 이달 중순에 다시 한번 아시아크라우드펀딩에서 2차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진행되는 2차 펀딩 주당 금액은 3만 8000원 내외로 보여지며 2차 혹은 3차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모든 조건이 충족될 경우 내년 4월·5월에 코넥스 시장에 시초가가 정해진 상태에서 상장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자사는 이미 법정 회계감사가 정해져 공시 사이트에 법정 회계감사 업체로 지정돼있는 상태라며 이달 결산 이후 바로 코넥스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9월 회사를 설립한 엠제이부티끄는 전문가들과 함께 코스메틱(체모 사업)과 F&B 사업(시카고 388 커피 프렌차이즈), 오쿠다(일식브랜드), 클레어드 세이지(의류브랜드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에 필요한 제조·유통 브랜드 마케팅 프렌차이즈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엠제이부티끄의 시카고 388 [사진=엠제이부티끄 제공]

 

민준홍 엠제이부티끄 대표는 내년에는 일식 브랜드인 오쿠다 역삼점과 압구정점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내년 3월에는 시카고 뷰티랩 롯데백화점 9개 지점에 관한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제이부티끄는 내년 상반기에 코넥스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원래 목표였던 코스닥 시장 진입을 위해 내실 경영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