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 숏드라마 '작자미상' 28일 유투브에 공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15:02:10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영화 역대 매출 1위 ‘극한직업’과 명품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돌아온다. 

 

이병헌 감독은 ‘작자미상’이라는 제목의 웹드라마 4편을 제작해 28일 유튜브(채널명:Please Pray for me to Love)에 공개했다. 

 

편당 러닝타임 10분을 넘지 않는 ‘숏드’다. ‘숏드’는 ‘숏드라마’의 줄임말이다. 짧지만 강렬한 호흡의 숏드는 최근 웹콘텐츠시장에서 다양한 소비층을 끌어모으며 급부상 중이다.

 

영화판과 공중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이병헌 감독이 유튜브를, 더구나 생소할 수 있는 ‘숏드’에 도전한 이유는 뭘까. 이 감독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소비패턴에 대처하기 위한 과감한 도전”이라고 밝혔다. 

 

또 녹록지 않은 제작환경도 이유로 꼽았다. 이 감독은 “제작비 상승 여파와 기존 방송 플랫폼들의 제작심리 위축에 따라 장편 작업을 하기가 전보다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서 “유튜브 덕분에 보다 신속하고 또 무겁지 않게 드라마 콘텐츠를 만들고 그걸 공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작자미상’은 이 감독이 직접 대본을 쓰고 연출까지 맡았다. ‘KISS THE RAIN’과 ‘RIVER FLOWS IN YOU’ 등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음악을 작곡한 이루마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이루마 음악감독은 “과거 한두 곡 정도 단발성으로 참여해봤던 드라마에 본격 음악감독으로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작품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선 “작품에 대한 호감도도 컸지만, 이병헌 감독의 오랜 팬이라 합류 제안을 고민 없이 수락했다”고 말했다. 

 

‘작자미상’은 배우 오디션에 단 한 번도 붙지 못한 가난한 여자 ‘미니’와 복수의 칼날을 숨긴 채 계란빵 장사를 하는 남자 ‘짜미’가 좌충우돌 만나, 진정한 용서와 응원을 주고받는 휴먼코믹스릴러 드라마다. 작자미상은 ㈜메타픽션이 제작을 ㈜후아스튜디오가 배급을 맡았고, 이달 28일에 1,2화가 다음달 5일에 3,4화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