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유튜브 주간 인기곡 1위 이어 스포티파이 13일 연속 차트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5 15:02:22
  • -
  • +
  • 인쇄
국내 음원 차트서도 가파른 상승세, 멜론 HOT100 17위∙바이브 1위로 '껑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완벽한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으로 극찬을 끌어내며,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순위를 점차 높여가고 있어 주목된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SHEESH'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멜론 HOT100에서 17위까지 치솟았다. 멜론뿐 아닌 국내 주요 음악 플랫폼 메인 차트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 바이브에서는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뚜렷한 상향 그래프를 그렸다.

글로벌 인기는 한층 더 탄탄해졌다. 'SHEESH'는 유튜브 최신 차트(2024.04.05~2024.04.11) 글로벌 주간 인기곡 정상에 오른 것은 물론,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인 62위를 달성한 뒤 13일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베이비몬스터의 본격 활동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이 공개됨으로서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들은 세 차례의 음악 방송, 유튜브 '잇츠 라이브'에서 압도적인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며 음악팬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 선보인 라이브 클립도 호평을 끌어냈던 터. 출연하는 모든 방송 콘텐츠는 이례적으로 수백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베이비몬스터에 대한 큰 관심과 인기를 쉽게 짐작하게 해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첫 미니앨범 [BABYMONS7ER]로 일주일만에 40만이 넘는 판매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타이틀곡 'SHEESH'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인 11일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케이캡’, 세계 4위 인도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세계 인구 1위 국가 인도에 공식 출시됐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은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가 맡는다.케이캡은 인도에서 ‘PCAB(피캡) 50mg’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5월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

2

"서울대표도서관 원안 추진" 주민 요구 확산…동대문구 최대 현안으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서울대표도서관 건립 문제가 동대문구 지역사회 중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민선 8기 동대문구청장 선거에 출마했던 최동민 전 청와대 행정관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전농동 691-3번지’ 서울대표도서관 예정 부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에 원안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민들로 구성된 ‘서울대표도서관 정상건립

3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