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 8억 뷰 돌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0 15:24:40
  • -
  • +
  • 인쇄
7월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서 2025 월드투어 신호탄

[메가경제=이동훈]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8억 뷰를 돌파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31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0월 2일 공개된 지 약 1630일 만이다.


'Lovesick Girls'는 컨트리풍 기타 사운드 위 서정적인 멜로디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인기를 끌었다. 지수와 제니가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기존 작품과 달리 멤버들의 성숙한 내면 연기가 돋보여 호평받은 바 있다.


'Lovesick Girls'는 음원 역시 글로벌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발매 당시 빌보드 핫100 59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차트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 곡이 수록된 정규 1집 'THE ALBUM'은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른 뒤 각각 10주, 7주 연속 랭크됐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8억뷰 이상 영상을 총 13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22억뷰), 'Kill This Love' (20억뷰), 'How You Like That' 퍼포먼스 비디오(18억뷰)와 뮤직비디오(13억뷰), '붐바야' (17억뷰), '마지막처럼'(14억뷰), 리사 솔로곡 'MONEY' 퍼포먼스 비디오(10억뷰), 제니 솔로곡 'SOLO'(10억뷰), 'Pink Venom'(9억뷰), 'Ice Cream'(9억뷰), '휘파람'(9억뷰), '불장난'(9억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총 48편의 억대뷰 영상을 배출한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를 가리지 않고 매분 매초 최초, 최고의 기록들을 경신하고 있다. 이들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382억 회를 넘어섰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961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7월 5·6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BLACKPINK 2025 WORLD TOUR]를 전개한다. 이들은 북미 4개 도시(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뉴욕)와 유럽 4개 도시(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런던)에 이어 일본 도쿄까지 총 10개 도시·18회차 공연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교감한다. 180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세웠던 [BORN PINK] 이후 약 1년 5개월 만의 투어인 만큼 그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