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윤수 미스토홀딩스 회장, 한국외대 졸업식서 축사…“정직·성실·페어플레이 강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5:39: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스토홀딩스 윤윤수 회장이 모교인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후기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전했다.


22일 한국외대에 따르면 이번 학위수여식은 서울과 글로벌 양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서울캠퍼스 행사에는 지난 7월 본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은 윤 회장이 특별 연사로 나서 후배 동문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 윤윤수 미스토홀딩스 회장이 한국외대 졸업식서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 회장은 한국외대 정치외교학과 66학번으로, 졸업 후 평범한 직장인 생활을 거쳐 휠라코리아(현 미스토코리아)를 설립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킨 대표적 자수성가형 기업가다. 현재는 세계적 골프 기업 아쿠쉬네트를 보유한 미스토홀딩스를 이끌고 있다.

이날 윤 회장은 “실패는 인생의 종착지가 아니라 더 큰 가능성의 출발점”이라며 “정직과 성실, 그리고 페어플레이 정신을 지킨다면 행운은 반드시 여러분의 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무대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열려 있다.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을 새로운 시작점으로 삼으라”고 당부했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윤윤수 회장은 샐러리맨 신화를 쓴 대표적 동문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을 이뤄낸 인물”이라며 “졸업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특별한 메시지를 남겼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398명, 석사 455명, 박사 55명 등 총 1,908명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행사장에는 가족, 친지, 동문들이 함께해 기념촬영을 하며 축하 분위기를 더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