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상하이 난징둥루에 2호점…中 오프라인 확장 ‘가속’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15:44:4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오는 3월 말 상하이 난징둥루(南京东路)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신세계 신환중심점’을 공식 개점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상하이 화이하이루에 무신사 스탠다드 중국 1호점을 선보이며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1호점은 개점 이후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초기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무신사는 1호점 개점 약 3개월 만에 2호점을 추가로 출점하며 상하이 핵심 상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사진=무신사]

 

2호점이 들어서는 난징둥루는 상하이 중심 상업지구로 글로벌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한 지역이다. 특히 신세계 신환중심은 난징둥루역(지하철 2·10호선)과 인접한 대형 백화점으로, 유동 인구와 접근성이 뛰어난 상권으로 꼽힌다.

 

매장은 지상·지하 2개 층, 약 200평 규모로 조성됐다. 시각적 연출과 테마형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현지 소비자뿐 아니라 글로벌 관광객 수요까지 흡수하는 전략 거점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1층 외부에는 길이 7m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했다. 회전형 구조의 키네틱 월(Kinetic Wall)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내부에는 미디어 월과 전시형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현지에서 반응이 높은 주요 제품 라인업을 전면 배치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하이 핵심 상권인 화이하이루와 난징둥루 대표 쇼핑몰 1층에 연이어 입점한 것은 현지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며 “상반기 중 항저우 등 상하이 외 주요 도시로 단계적 확장을 추진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2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3

KB국민은행,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타 금융사 대출까지 한 번에 대출금리 인하를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 ‘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금리인하요구권 대행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한 번만 신청하면, 여러 금융사의 대출에 대한 금리인하 가능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조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