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오브올, 독특한 방식의 이벤트 ‘SAUNA RUN’ 개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6:06:0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조이웍스(Joyworks, 대표 조성환)가 전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러닝 & 아웃도어 셀렉트숍 아웃오브올(OUT OF ALL)이 ‘SAUNA RUN(사우나 런)’이라는 다소 독특하고 창의적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개최한다.

 

▲ 사진제공 : 조이웍스

 

아웃오브올은 겨울 시즌에도 꾸준히 러닝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이에 대한 커뮤니티 강화 및 서교점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번 SAUNA RUN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공식적이며 공인된 레이스 시즌은 끝났지만, 데일리 레이스는 비수기가 없다’는 메시지를 보여주기 위한 자발적인 각성이기도 하다.

 

사실 해외에서는 러닝이나 하이킹 후 사우나로 마무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생경한 풍경이 아니다. 특히 북유럽과 러시아 등 극지방에서는 얼음물 샤워와 사우나를 번갈아 하며 심신을 단련하는 문화가 있으며, ‘사우나의 본고장’인 핀란드는 사우나 라는 말을 만든 곳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러닝 후 급격하게 찾아오는 피로나 특정 부위에 대한 통증은 아무리 운동 자체를 즐기더라도 극복에는 한계가 있어 결국에는 움직임의 지속성을 저해할 수 있다. 따라서 러닝을 포함한 운동 후 사우나를 적절히 활용하면 근육과 피로 회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운동의 지속력도 유지시키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

 

영국의 한 연구기간에서는 사우나에서 나오는 열기가 근육통을 유발하는 젖산을 빠르게 분해시켜 통증을 줄이면서 근육의 이완을 돕고, 인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킨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었다. 또한 고온의 사우나 환경에서 땀을 흘리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어 클렌징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SAUNA RUN을 기획한 아웃오브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웃오브올의 SAUNA RUN은 단순한 이벤트나 휴식 공간이 아닌, 러닝을 애정하는 고객들의 회복까지 돕는 효과적인 도구로서 기획한 것"이라 밝히며 "핀란드나 노르웨이 등 스칸디나비아에서 심심찮게 개최되는 'Sauna Matathon' 등 여러 대회 사례를 참고하되, 아웃오브올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고 말했다.

 

SAUNA RUN은 12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부와 2부 타임으로 나눠서 운영할 예정이며 1부는 10시부터 11시 30분, 2부는 11시 30분부터 오후1시까지 아웃오브올 서교점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설맞이 '행운의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설 연휴를 맞아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유튜브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한 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페이지(유튜브 콘텐츠 '더 보기'에서 링크 접속)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선

2

박정원 두산 회장, 창원서 SMR·가스터빈까지 'AI 에너지 드라이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연초부터 잇따른 현장 경영을 펼치며 에너지, 첨단소재, 소형장비 등 주요 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11일 경남 창원에 있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수주 소식이 잇따르며 한층 분주해진 발전용 가스터빈 공장과 소형모듈원전(SMR) 주기

3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