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스포츠-뷰티 융합" 새 시장 개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6:34:50
  • -
  • +
  • 인쇄
기능성 스킨케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팬덤 활용한 차별화 전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로골퍼 안신애가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뷰티 산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골프계에서 축적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 것으로 평가된다.


안신애 프로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 보습, 톤업 기능을 강화한 스킨케어 제품군을 주력으로 한다. 골프를 비롯한 야외 스포츠 활동 시 필요한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해 기존 화장품 시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 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스타 마케팅을 넘어 스포츠와 뷰티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며 "실제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제품 개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신애 프로의 일본 투어 활동으로 형성된 해외 팬덤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의 핵심 자산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한류 콘텐츠와 K-뷰티에 대한 해외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뷰티 업계 전문가는 "K-뷰티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타 파워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 런칭에서 안신애 프로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브랜드 철학을 구축했다는 점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발성 협업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운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