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스포츠-뷰티 융합" 새 시장 개척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6:34:50
  • -
  • +
  • 인쇄
기능성 스킨케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일본 팬덤 활용한 차별화 전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로골퍼 안신애가 화장품 브랜드 런칭을 통해 뷰티 산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골프계에서 축적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K-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 것으로 평가된다.


안신애 프로가 선보이는 브랜드는 자외선 차단, 보습, 톤업 기능을 강화한 스킨케어 제품군을 주력으로 한다. 골프를 비롯한 야외 스포츠 활동 시 필요한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해 기존 화장품 시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 안신애 프로 화장품 브랜드 런칭


업계 관계자는 "단순한 스타 마케팅을 넘어 스포츠와 뷰티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 점이 주목된다"며 "실제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제품 개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신애 프로의 일본 투어 활동으로 형성된 해외 팬덤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의 핵심 자산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한류 콘텐츠와 K-뷰티에 대한 해외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뷰티 업계 전문가는 "K-뷰티 시장이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타 파워를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해외 시장 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 런칭에서 안신애 프로가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브랜드 철학을 구축했다는 점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발성 협업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운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PvP 던전 ‘투사의 전당’ 추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에 신규 던전 ‘투사의 전당’을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던전 ‘투사의 전당’은 여러 차원의 전사들이 모여 최고의 투사를 가리던 고대 투기장으로, 중·고레벨 유저들이 한데 모여 충돌이 적용된 실시간 전투를 펼치는 PvP 중심의 던전이다. 또 다른 PvP 던전인 ‘별의 낙원’ 진입 전, 모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