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경북 의성군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6:47: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쿠팡이 경북 의성군과 손잡고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적극 발굴하고 온라인 판매 지원에 나선다. 전국의 쿠팡 고객들은 자두, 사과, 복숭아, 쌀 등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로켓프레시를 통해 보다 빠르고 신선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쿠팡과 의성군이 오늘(22일) 의성군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및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경북 의성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철 관광경제농업국장, 강경우 유통정책과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한다.

▲ 쿠팡, 경북 의성군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

이번 MOU에서 의성군은 지역 농식품 및 신선농산물 단체를 적극 발굴하고, 의성군 지역 농·특산물을 모아 ‘의성 진 브랜드 기획전’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다각도의 온라인 홍보 활동 지원으로 의성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농가의 소득 증가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선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 확대가 우선돼야 한다”며 “쿠팡과의 이번 협약이 의성군의 우수한 특산물을 전국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과 동시에 의성 지역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의 기회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한 쿠팡 로켓프레시 본부장은 “쿠팡은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다”며 “앞으로 의성군 농가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쿠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지역 농가를 위해 다각도의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동 지원은 물론, 상설기획관 ‘착한상점’ 운영을 통해 고객들에게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명절 대목을 놓쳤거나 악천후 등으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대량 매입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