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클리셰 프로젝트 '양요섭 앨범' 발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7:13: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클리셰 프로젝트’의 5번째 아티스트로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을 선정하고, 30일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신곡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클리셰(Cliché), 꽃(The Season of Flower), 퍼스트핸드(Firsthand) 등 다양한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제작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 벅스 오리지널 음원 IP를 확보하며 B2B 유통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실력파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며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사진=NHN벅스>

 

이 중 클리셰는 특정 상황마다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해 1월부터 ‘남들은 추워도 우린 뜨거웠던 그 계절(노을(Noel))’, ‘어루만져 줄게요(비비지 은하(EUNHA))’, ‘머리가 어떻게 됐나 봐(이예준)’, ‘따스하게(#안녕)’를 연이어 발매하며 다양한 연애 감정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프로젝트의 5번째 음원인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은 상대방을 사랑하는 일이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특히 가창을 맡은 양요섭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하는 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풍부하게 표현해냈다.

 

NHN벅스는 신곡 발매를 기념해 10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 음원을 감상한 후 이벤트에 참여 신청한 인원 중 5명에게 양요섭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곽민수 NHN벅스 이사는 “클리셰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순간을 떠올리고 마음으로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벅스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2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3

티웨이항공, 모든 승객 대상 겨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전 탑승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월 28일까지 유럽 대표 투어·액티비티 플랫폼 GetYourGuide와 제휴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이벤트 페이지 내 전용 링크를 통해 겟유어가이드 상품을 예약할 경우, 별도 쿠폰 입력 없이 자동으로 10% 할인 혜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