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클리셰 프로젝트 '양요섭 앨범' 발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7:13: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클리셰 프로젝트’의 5번째 아티스트로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을 선정하고, 30일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신곡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클리셰(Cliché), 꽃(The Season of Flower), 퍼스트핸드(Firsthand) 등 다양한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제작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 벅스 오리지널 음원 IP를 확보하며 B2B 유통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실력파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며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사진=NHN벅스>

 

이 중 클리셰는 특정 상황마다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해 1월부터 ‘남들은 추워도 우린 뜨거웠던 그 계절(노을(Noel))’, ‘어루만져 줄게요(비비지 은하(EUNHA))’, ‘머리가 어떻게 됐나 봐(이예준)’, ‘따스하게(#안녕)’를 연이어 발매하며 다양한 연애 감정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프로젝트의 5번째 음원인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은 상대방을 사랑하는 일이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특히 가창을 맡은 양요섭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하는 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풍부하게 표현해냈다.

 

NHN벅스는 신곡 발매를 기념해 10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 음원을 감상한 후 이벤트에 참여 신청한 인원 중 5명에게 양요섭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곽민수 NHN벅스 이사는 “클리셰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순간을 떠올리고 마음으로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벅스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아이온2 16일 사전 다운로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오는 16일부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의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11월 16일 오후 12시부터 11월 18일 23시 59분까지 NC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아이온2를 미리 설치할 수 있다.

2

BBQ, 남아공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아프리카로 시장 확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공 현지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Good Tree South Africa’와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이동일 Good Tree South Africa 대표이사 등

3

노랑풍선, '옐로LIVE'에서 대한항공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12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대한항공 전 노선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대한항공의 일본·동남아·유럽·중국·미주·대양주 등 전 노선 항공권을 최저 10만 원대부터 선보이며,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2월 28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