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클리셰 프로젝트 '양요섭 앨범' 발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7:13: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NHN벅스가 음원 유통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 중인 ‘클리셰 프로젝트’의 5번째 아티스트로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을 선정하고, 30일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신곡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클리셰(Cliché), 꽃(The Season of Flower), 퍼스트핸드(Firsthand) 등 다양한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제작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 벅스 오리지널 음원 IP를 확보하며 B2B 유통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실력파 아티스트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며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사진=NHN벅스>

 

이 중 클리셰는 특정 상황마다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앨범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올해 1월부터 ‘남들은 추워도 우린 뜨거웠던 그 계절(노을(Noel))’, ‘어루만져 줄게요(비비지 은하(EUNHA))’, ‘머리가 어떻게 됐나 봐(이예준)’, ‘따스하게(#안녕)’를 연이어 발매하며 다양한 연애 감정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냈다.

 

프로젝트의 5번째 음원인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은 상대방을 사랑하는 일이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특히 가창을 맡은 양요섭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하는 이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풍부하게 표현해냈다.

 

NHN벅스는 신곡 발매를 기념해 10월 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 음원을 감상한 후 이벤트에 참여 신청한 인원 중 5명에게 양요섭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곽민수 NHN벅스 이사는 “클리셰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순간을 떠올리고 마음으로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벅스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