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7:36:09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


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탄생됐다.

이에 리뉴어스는 ‘다섯번 째 숨(소재)’로 재생PE를 선정하고,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들의 시제품을 개발했다.

시제품 3종은 제품 디자인을 요즘 MZ세대를 겨냥한 맞춤형 아이템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숄더&토트백은 남녀공용으로 어깨에 맬 수도, 손으로 들 수도 있는 제품으로 리뉴어스의 의미를 다국적 언어로 모두 표현한 라벨과 제품의 변천 과정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라벨이 인상적이다.
 

여권 케이스는 내부 RFID 차폐원단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가 복제되는 것을 방지했다.
 

어나더 파우치는 가방 및 의류에 부착할 수 있는 자석이 내부에 부착되어 있어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해외 여행 시 필요한 여권, 현지 지폐, 동전, USB 연결선 등이 모두 들어갈 수 있는 수납공간을 만들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새롭게 탄생된 재생PE 제품 3종은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2025’에서 전시회 관람객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2026년에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여, 킥스타터 등 글로벌 펀딩 참여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