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주인공' 장동민 팀, 견제 대상 1위 급부상...이대로 우승각?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2 10:29:2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오늘도 주인공’ 출연진들이 가족들의 깜짝 이벤트에 눈물을 쏟으며 안방에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 '오늘도 주인공' 장동민과 육중완이 이야기할머니들과 중간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tvN 스토리]

지난 11일 방송된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 5회에서는 최종 무대를 앞두고 팀별 연습에 돌입한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이 중간점검 평가를 받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앞서 장동민, 정영주, 육중완, 홍윤화 팀장은 중간점검 평가를 앞두고 각 팀원들에게 팀별 이야기 구연에 맞는 미션을 내려준 바 있다. 우선 국악팀의 장동민 팀장은 “캐릭터에 맞는 소품들을 준비해보라”고 주문했으며 이에 팀원들은 남대문 시장을 찾아 발품을 팔았다. 하지만 빈손으로 나타난 몇몇 팀원을 본 장동민 팀장은 “진짜 필요한 소품은 안사고 본인들이 필요한 것만 사셨다”라며 정곡을 찔렀다. 이어진 연기 연습에서도 몇몇 사람들의 실수가 터져나오자, 장동민 팀장은 “지금 굉장히 위기다. 본 공연 날짜가 얼마 안 남았는데 이 상태면 힘들다”라고 쓴소리를 했다. 그러면서 “열심히 하시지 않으면 무대에서 눈물을 흘리게 될 거다. 지금부터라도 피땀을 흘리셔야 한다”라고 신신당부했다.

국악팀에 이은 밴드팀과 뮤지컬팀의 상황도 좋지 않았다. 자신의 히트곡 ‘봉숙이’를 부르며 유쾌하게 팀원을 맞은 밴드팀의 육중완 팀장은 “실전이라 생각하시고 연습하자”라고 운을 띄운 것도 잠시, 실수 연발인 팀원들의 모습에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육중완 팀장은 “내가 생각했던 그림과 다르게 갔다. 이거 빨리 연습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팀원들을 향해 “무의식 속에서도 연기가 나오게 연습해 달라”고 강력 요청했다.

뮤지컬팀의 정영주 팀장은 음치, 몸치, 박치까지 쓰리 콤보를 보여주는 팀원들의 모습에 “말 그대로 유혈사태다. 총체적 난국”이라고 한 뒤, “노래와 춤을 같이 하려면 연습 밖에 방법이 없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넌버벌팀은 팀원들을 위해 상황버섯차까지 직접 준비한 홍윤화 팀장의 애정 어린 정성에 힘입어 초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더불어 대학로에서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하기로 한 코미디그룹 옹알스의 공연을 보고 오라는 미션을 착실히 수행한 팀원들이 한층 물오른 표정 연기를 선보이며 홍윤화 팀장을 만족시켰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쏟아지는 팀원들의 실수에 홍윤화 팀장은 “대사가 흔들리면 안 된다. 조금 더 신경 써서 해 달라”고 조언했다.

이처럼 마음과 달리 따라주지 않는 몸에 실수를 연발한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은 제작진의 소집으로 한 자리에 모이게 되고, 깜짝 섭외된 외국인 심사위원을 상대로 중간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대다수 팀이 실수를 연발, “준비가 덜 된 것 같다”, “너무 지루하다” 등 ‘팩폭’급 혹평이 쏟아졌다. 반면 국악팀은 장동민 팀장이 재미난 소재로 각색한 이야기를 제대로 구연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이와 함께 순식간에 모든 팀의 견제 1순위로 급부상했다.

더불어 방송 말미, 모든 팀이 모여 식사를 하는 과정에서 각 테이블에 놓인 음식을 자신들의 자녀들이 준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이야기예술인들은 감동에 젖었다. 나아가 가족들의 깜짝 영상 편지까지 공개돼 장내는 눈물바다가 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가족들의 영상 편지가 공개됐을 때 함께 울었네요. 어머니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정말 공감 가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중간 점검에서 실수하실 때마다 같이 조마조마했고 걱정됐습니다. 최종 무대까지 최선을 다하셔서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요”, “이야기예술인들, 끝까지 힘내세요! 나이를 초월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등 뜨거운 피드백을 보냈다.

6070이야기예술인(이야기할머니)들의 매콤달콤한 이야기 서바이벌인 tvN STORY ‘오늘도 주인공’의 최종회는 18일(화) 저녁 7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