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우기 대비 안전경영 보고대회 개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3 07:57:19
  • -
  • +
  • 인쇄
리조트, 호텔, 골프장, 건설현장, 임대주택 단지 등 전국 시설 재해위험요소 점검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본격적인 장마철이 다가옴에 따라 시설·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기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경영보고회의를 22일 열었다.

공단은 리조트·호텔, 골프장, 건설현장, 임대주택 단지를 포함해 전국에 28개 시설·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안전경영 보고회의 개최에 앞서 공단은 본격적인 장마철 대비는 물론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예기치 않는 국지성 폭우와 강풍 등으로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을 대비해 6월 7일부터 한 달간 모든 고객이용시설의 재해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등 선제적인 예방조치를 시행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경영 추진계획과 예방조치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우기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각 시설·사업장 및 건설현장에서 ▲법사면 붕괴 및 토사유출 우려지역 예방대책 마련 ▲배수로‧물골·맨홀 정비 ▲지하구조물 침수방지대책 마련 ▲누수지역 관리대책 상시 점검 등 선제적인 예방으로 재난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정남준 이사장은 이날 회의에서 각 시설·사업장 대표 및 안전관계자들에게 “재난사고는 선제적인 예방대책 마련이 우선이며, 사고 발생 시에는 현장에서 신속하게 초기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