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0회 공무원연금문학상 수상작 선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01:08
  • -
  • +
  • 인쇄
가족 주제로 한 시, 수필 2개 부문 12편 입상작 선정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이 시, 수필 등 2개 부문에서 12편을 제20회 공무원연금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월간 「공무원연금」 구독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을 공모했으며, 시 306편, 수필 494편 등 모두 80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두 차례 심사를 거친 12편의 입상작은 ▲시 부문 금상-‘아버지의 돌탑’(남궁증), 은상-‘만년셔츠’(이내빈), ‘가자미의 꿈-귀향’(고순용), 동상-‘바퀴를 달고’(김명옥), ‘걸레의 지문’(전길중), ‘식지 않는 손’(홍영숙) ▲수필 부문 금상-‘겨우살이’(박일천), 은상-‘아버지와 장다리꽃’(김태헌), ‘젖은 눈시울에 맺힌 꽃, 희망의 언덕에 피다’(윤재열), 동상-‘가족’(박성태), ‘슬픔의 베를 짜는 일에 대하여’(전 숙), ‘행복한 구속’(이종월) 등이다.

심사를 진행한 한국문인협회 이사 정진희 시인은 “저마다 간직하고 있는 가족에 대한 소중한 추억들을 작품 속에 잘 녹여 낸 작품이 많았다”며 “문학계의 발전을 위하는 일에 동참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입상 작품 12편은 월간 「공무원연금」과 공무원연금공단 웹진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지난 2002년부터 매년 공무원연금문학상을 선정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