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디지털 전환 가속···단체급식 사업장 챗봇 서비스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08:21:18
  • -
  • +
  • 인쇄
도시락·샐러드·음료 등 테이크아웃 간편 주문 및 결제 가능

풀무원이 단체급식 사업장에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풀무원FNC 오다’를 론칭하고 서비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풀무원 제공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AI챗봇 전문개발기업 ㈜메이크봇(대표 김지웅)과 함께 개발한 비대면 원격 주문 서비스다.

고객이 카카오톡 친구추가 후 도시락, 샐러드, 음료 등 테이크아웃 메뉴를 간편하게 사전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를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어 직장인들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 전 메뉴정보 및 영양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선호도를 체크할 수도 있다. 고객이 체크한 선호도는 AI 분석을 거쳐 메뉴에 반영할 에정이다.

사내 카페의 경우 비대면의 편리함과 안전함은 물론, 갓 나온 빵의 예약 주문도 가능해 신선도 높은 메뉴 제공이 가능해지는 이점도 있다.

풀무원FNC 오다는 각 푸드서비스 사업장 특성에 맞게 확장 적용할 수 있는 선택형 모바일 서비스다. 카카오톡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가능하다.

지난 9월 풀무원이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해 SNS로 진행항 ‘세끼 챌린지’는 해당 서비스서도 진행한 바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를 시작으로 모두 6개 구내식당과 카페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범 운영한 네오위즈의 경우, 지난 11월 전달에 비해 서비스 이용률이 66% 증가했다.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푸드서비스 밸류 체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급식사업 분야에 선도적으로 적용하였다”며 “데이터 기반의 고객 구독 및 맟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급식 사업뿐만 아니라 푸드서비스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2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전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중인 전투 장면에 초점을 맞춰, 각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과 액션을 생생하게 선보인다.영상은 엘프 ‘이리시아’가 푸른빛 차원의 문을 통해 등장한 뒤, ‘데커드’, ‘로버’ 등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