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미국 빌보드 차트서 또 자체 순위 경신!! 3주 연속 상승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24 09:02:38
  • -
  • +
  • 인쇄
라이브 실력 호평 힘입어 국내외 차트서 꾸준한 인기 몰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탄탄한 라이브 퍼포먼스로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인기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가 2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SHEESH'는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각각 16위, 33위에 올랐다.

발매 3주가 지났음에도 앞서 기록한 23위, 49위에 이어 다시 한번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것. 전통적인 방식의 방송 점수 등을 포함하지 않고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인 만큼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이들의 존재감이 예사롭지 않음을 실감하게 한다.

음악 방송·유튜브·예능·라디오 등을 통해 증명된 베이비몬스터의 압도적 실력이 인기 몰이에 불을 지핀 가운데 빌보드 외 각종 차트에서도 이들 성과가 두드러진다. 'SHEESH' 음원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위클리 차트서 각각 22일, 2주 연속 차트인 중이며 멜론 HOT100 내 TOP10 진입을 비롯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연일 상승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 곡이 수록된 첫 번째 미니앨범 [BABYMONS7ER]는 일주일 만에 40만 1287장 판매고로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SHEESH'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인 10일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기세를 몰아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5월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5개 지역(일본 도쿄·인도네시아 자카르타·싱가포르·타이페이·태국 방콕)으로 이어지는 팬미팅 투어를 개최한다. 더불어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과 더욱 가까이 호흡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