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국내 최초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론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9:09:22
  • -
  • +
  • 인쇄
글로벌 패키지 소싱 최대 5개월 단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조달) 플랫폼 ’Kolmarpkg.com(콜마패키지닷컴)’을 공식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패키지닷컴은 고객이 원하는 화장품 패키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원하는 패키지의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유사한 패키지를 검색 결과로 제시한다. 

 

▲ [사진=한국콜마]

 

패키지의 종류(병·펌프·튜브 등), 내용물, 제조국, 용량, 등 다양한 조건별 필터링 기능도 갖춰 고객의 선택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해외 진출을 준비할 때 기존 3~6개월이 소요되던 패키지 소싱 기간을 최대 1개월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패키지 선정부터 공급업체 선택, 최소 주문 수량 확인, 견적 요청 등 전 과정을 일원화했기 때문이다. 소싱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한국콜마의 한국, 북미, 중국 법인이 통합 운영한다. 고객은 사업 희망 지역의 전문가와 직접 연결되어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패키지 선정 이후에는 제품 개발, 제조, 출시 등으로 이어지는 한국콜마의 글로벌 토털 ODM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플랫폼에는 4000여 종의 패키지가 등록되어 있으며, 모두 한국콜마가 직접 검증한 협력사의 제품들이다. 한국콜마는 향후 패키지 종류를 1만 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내외 패키지 협력사와의 연계를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AI 기술을 접목한 이번 플랫폼은 한국콜마가 직접 검증한 글로벌 패키지를 더 쉽고 빠르게 소싱할 수 있는 고객친화적인 솔루션”이라며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신권 교환·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동점포에서는 신권

2

SOOP,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스코즈

3

에스알, 설 명절 대비 안전운행 및고객서비스 ‘특별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3일부터 18일까지 엿새간 설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상시 운영한다. 에스알은 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명절기간 귀성·귀경객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SRT 안전운행과 국민 이동편의 확보에 전사 역량 집중에 나선다. 설 특별교통대책 기간 동안 에스알 안전감독관 등 안전관리 인력이 선로·시설물 특별 안전점검을 집중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