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09:23:1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프레딧(Fredit) 가입회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

 

16일 hy에 따르면 프레딧은 hy가 기존 자사몰 ‘하이프레시’를 재론칭 해 2020년 12월 개설한 온라인 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한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명을 달성했다.

 

▲ <사진=hy>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2017년 90억원에서 지난해 1700억원으로 19배 가까이 증가했다. 상반기 거래액은 900억원에 이른다.

 

프레딧은 일반적 자사몰이 아닌 이커머스를 지향한다. 때문에 ‘hy몰’이 아닌 사명과 연관성이 없는 새로운 이름을 택했다. ‘Fresh’와 ‘Credit’의 합성어로 신선함을 보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취급 제품도 다양해졌다. 자사 제품만 취급했던 과거와 다르게 타사 제품을 취급하며 소비자 선택을 넓혔다. 론칭 초기 400개 수준이던 상품은 현재 1100개 이상이다. 이 가운데 80%가량이 타사 제품이다.

 

hy는 자체 물류시스템을 활용해 프레시 매니저 배송의 경우 익일 전달을 보장한다. 전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하면 배송료가 무료다.

 

프레딧은 정기구독 상품 검색과 주문 편리성을 높일 수 있도록 UI를 변경한다. 정기구독 적합 상품의 적극적인 소싱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정기구독 상품을 개발하고 타사 제품의 구독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 검색 시 사용자 질문 의도를 분석해 제품을 추천해 준다. 정확도와 대응 속도도 기존 검색 시스템 대비 크게 향상됐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시 매니저 무료배송, 정기구독형 상품 개발 등 프레딧만의 강점을 앞세워 회원 수 200만 명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