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지난 22일 국민참여홍보단 해단식과 3개월 활동기간 내용을 공유하는 홍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단이 새롭게 구축한 화상회의시스템으로 진행됐으며, 홍보활동 결과에 대한 개별 발표와 우수자 시상을 가졌다.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은 1인 미디어 채널 운영이 활발한 인플루언서 10명으로 구성됐다. 연금제도, 공단소식 등 사학연금과 관련한 주제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활발하게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
2021년 선발된 10명의 단원들은 지난 9월 발대식 이후 약 132편의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게재했다.
이로써 대중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고 공단의 홍보 전반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국민을 대표하는 국민참여홍보단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학연금은 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연금정보를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학연금 공식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함으로써 제7회 2021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대상’, ‘유튜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