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감사 업무협약 체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0:56:33
  • -
  • +
  • 인쇄
상호 교류로 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 기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와 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감사업무 역량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ESG 경영지원과 감사성과 제고를 위해 협력한다.

협약 주요 내용은 ▲감사 관련 정보교환 및 자료제공 ▲반부패·청렴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업무 컨설팅 ▲감사업무 관련 우수사례 공유 및 전문분야 컨설팅 ▲감사인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ESG경영 지원을 위한 감사활동시 상호협력 ▲적극행정지원제도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사진 왼쪽부터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 박지수 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 (사진 = 사학연금 제공)

 

류춘열 사학연금 상임감사는 “양 기관의 업무 분야가 비록 다르지만, 각 기관의 전문영역을 살려 새로운 시각에서 감사활동을 상호협력한다면 기관간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라며 “사학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내부감사역량을 강화는 물론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수 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도 “두 기관의 공통분모가 있는 영역의 협력 감사를 통해 감사역량을 증진하고 내재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감사환경 변화에 조응하고 미래지향적 관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학연금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마사회, 한국전력과도 감사업무 및 청렴·반부패업무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