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꽃BAT' 캠페인 진행…"깨끗한 골목상권 만든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6 11:39: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AT로스만스가 환경 보호 캠페인 '꽃밭(BAT)'을 시작하며 서울 중구 지역 내 첫 화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유택 BAT로스만스 전무와 이영도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장 등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BAT로스만스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 지역에서 꽃나무와 공기정화식물 등을 심고 주변 정화 활동도 펼쳤다.
 

▲ BAT로스만스 임직원과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자원봉사자들이 ‘꽃밭’캠페인 일환으로 실시된 화단 조성 후 함께한 모습 [사진=BAT로스만스]

 

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화단은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를 통해 지속해서 관리될 예정이다.

BAT로스만스의 꽃밭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다. 쓰레기 및 담배 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화분·화단을 조성해 도시 미관 개선에 일조하기 위한 ESG 활동 중 하나다.

BAT로스만스는 본격적인 꽃밭 캠페인 진행에 앞서 지난 4월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첫 행사를 기점으로 BAT로스만스는 올해 말까지 자연보호연맹 서울시 협의회와 협력해 약 20여 개의 꽃밭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담배꽁초‧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자발적으로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장유택 전무는 "그동안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담배꽁초로 눈살을 찌푸리던 이웃들에게 더 쾌적한 거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