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세계화장품학회 2025서 독자원료 포스터 발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9 11:50: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닥터지가 최근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IFSCC Congress 2025)'에 참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 및 기술 분야의 국제협력을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학술 행사로 매년 전 세계 화장품 연구자들이 모여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다.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는 'The Future is Science’를 주제로 프랑스 칸에서 진행됐다.

 

▲ [사진=닥터지]

 

닥터지는 이번 학회에서 자사 R&I 본부가 독자개발 후 특허출원을 완료한 피부 지질 모사 성분의 개발 과정과 연구 성과를 담은 포스터를 발표했다. 포스터 제목은 ‘피부 지질 모사 성분을 처리한 인체 피부 조직(Ex Vivo)을 이용한 지질체학(Lipidomics)적 분석 및 접근’이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30대 후반부터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이 감소하며 건조함과 가려움증, 염증과 노화가 유발된다. 닥터지 연구진은 이러한 피부 장벽 문제 해결을 위해 지질 성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는 독자원료를 개발했다.

 

아울러 피부 조직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 해당 독자원료가 피부 장벽의 핵심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지방산 증가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최근 학계에서 주목받는 지질체학(Lipidomics)을 피부 장벽에 접목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단순한 피부 개선을 넘어 지질 성분의 수치적 변화를 과학적 데이터로 확보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해당 독자원료는 지난해 10월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향후 닥터지의 피부 장벽 케어 제품에 적용될 계획이다.

 

곽준엽 고운세상코스메틱 R&I Research Support팀 연구원은 "닥터지는 국내외 학술 무대에서 연구 성과를 지속 발표하는 등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한 연구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부과학에 기반한 성분 및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대한민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K-뷰티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교통안전공단, '쓰리고'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하고 주의하고 실천하고 '쓰리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뜻은 '오(5)늘도 무(0)사(4)고' 즉 504로 정리할 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가 서울역에서 유관기관 합동 이색 교통안전 다짐 캠페인을 통해 설연휴 안전한 귀성·귀경길 조성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공단

2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오는 3월 17일 '글로벌 금융투자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증권사 회장과 CEO, 협회장, 연구소장, 글로벌 투자전문가 등 국내 금융산업을 이끌어온 인물들이 한 학기 동안 강단에 서는 프리미엄 커리큘럼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권업계를 이끌었던 전·현직 리더들이 한 과정

3

서울디지털대, 13일 오후 10시 신·편입생 최종 모집 마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인공지능(AI)과 첨단 공학을 결합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내세워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3일 오후 10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2026학년도부터 AI공학부와 기계로봇항공학부를 중심으로 ‘AI혁신공학인재과정’을 신설하고, AI+X 융합 교육을 본격 운영한다. 해당 과정 이수자에게는 졸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