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suvi), ‘SUNCREAM’ 음원 및 MV 공개…생성형 AI와 버추얼 아티스트의 콜라보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4:33:1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새로운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가 정식 데뷔하였다. 수비는 지난 4월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iaaa)’를 제작한 스튜디오메타케이의 AI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SEASON)’의 두 번째 멤버이다.

 

▲ <뮤직비디오 ‘SUNCREAM’의 장면 / 제공: 스튜디오메타케이>

 

수비의 첫 데뷔 싱글 ‘SUNCREAM’ 음원은 11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뮤직비디오는 스톤뮤직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됐다. 

 

‘SUNCREAM’은 육지에 올라온 인어공주가 여름과 사랑에 빠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름을 상징하는 수비 특유의 아름다움과 활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푸른 하늘과 청량한 바다 이미지로 여름을 상징하는 수비의 아름다움과 활기를 표현하였다.

 

이번 데뷔 싱글 ‘SUNCREAM’은 CJ ENM과 국내외 유통계약을 했다. 음원 프로듀싱에는 RBW의 황성진 프로듀서가 맡아 청량한 여름의 느낌을 표현하였으며, 스우파2(스트릿 우먼 파이터2)로 유명한 딥앤댑의 미나명이 안무를 맡아 수준 높은 안무로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수비(suvi)’는 지난 3월 MBC 에 특별 MC 출연 및 워터밤 서울 2024의 굿즈 모델로도 활동하며 가수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약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활동들의 기대가 높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