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유튜브 주간 인기곡 1위 이어 스포티파이 13일 연속 차트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5 15:02:22
  • -
  • +
  • 인쇄
국내 음원 차트서도 가파른 상승세, 멜론 HOT100 17위∙바이브 1위로 '껑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완벽한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으로 극찬을 끌어내며, 국내외 주요 차트에서 순위를 점차 높여가고 있어 주목된다.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SHEESH'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멜론 HOT100에서 17위까지 치솟았다. 멜론뿐 아닌 국내 주요 음악 플랫폼 메인 차트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네이버 바이브에서는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뚜렷한 상향 그래프를 그렸다.

글로벌 인기는 한층 더 탄탄해졌다. 'SHEESH'는 유튜브 최신 차트(2024.04.05~2024.04.11) 글로벌 주간 인기곡 정상에 오른 것은 물론,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차트에서도 자체 최고 기록인 62위를 달성한 뒤 13일째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베이비몬스터의 본격 활동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이 공개됨으로서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이들은 세 차례의 음악 방송, 유튜브 '잇츠 라이브'에서 압도적인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며 음악팬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 선보인 라이브 클립도 호평을 끌어냈던 터. 출연하는 모든 방송 콘텐츠는 이례적으로 수백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베이비몬스터에 대한 큰 관심과 인기를 쉽게 짐작하게 해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첫 미니앨범 [BABYMONS7ER]로 일주일만에 40만이 넘는 판매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타이틀곡 'SHEESH'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인 11일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