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Dx&Vx), 포항공대와 바이오 소재 부품개발 연구용역 계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08:2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포항공과대학(POSTECH, 이하 포항공대)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와 함께 진단 산업의 판도를 바꿀 바이오 소재 부품 개발에 나선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포항공대와 바이오 소재 부품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2년간의 공동 연구를 통해 진단 기술의 혁신을 이끌고 세계 초일류 바이오 소재 부품의 상업화를 이끌 계획이다.

▲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포항공대와 바이오 소재 부품개발 연구용역 계약 체결

이번 연구는 지난해부터 포항공대와 공동 개발해 온 ‘LNP 공정개발’의 성과를 바탕으로, 바이오 소재 부품 개발로 영역을 확장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단순 기술 개발에 그치지 않고, 연구 결과를 토대로 주요 바이오 소재 부품 사업을 상업화할 계획이다.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바이오소재 분야를 국산화하고, 세계 시장으로도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진단 및 신약개발 기술과 포항공대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의 뛰어난 소재 연구 역량을 결합하는 만큼 상업화의 성공 가능성과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구에서 개발된 바이오 소재 부품은 진단 분야 외에도 의료기기, 바이오 센서, 약물 전달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이번 연구 협력을 통해 진단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보안 유지한 연구를 통해 내년 하반기에는 관련 신제품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공대 관계자는 “디엑스앤브이엑스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소재 부품 기술을 개발하고, 진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연구 협력으로 포항공대와의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