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청렴교육 실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21 15:09:35
  • -
  • +
  • 인쇄
예산, 인사, 채용, 구매·계약 등 맞춤형 교육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20일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부패 근절과 청렴한 조직풍토 조성을 위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예산, 인사, 채용, 구매·계약 등 부서가 대상으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실시간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주요 내용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 사례 ▲부당 업무 지시(갑질)와 임직원행동강령 위반 사례 공유 ▲부패방지와 청렴의식 함양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사학연금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으로 사학연금의 5대 중대비위인 ▲기금운용 정보의 사적이용 ▲금품·향응 수수 ▲갑질과 직장내 괴롭힘 ▲음주사고·성폭력 ▲채용비리가 전년도에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패취약분야 담당자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대하여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류춘열 상임감사는 “청렴과 반부패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아 2020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1년 평가대상에서 제외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렴 우수기관으로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청렴 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2021년도 승진자와 하반기 신규임용자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판례 및 사례 ▲임직원 행동강령 가이드라인 ▲갑질 근절 관련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