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이제는'팝업 아시아'로 상륙!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5:21:2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다재다능한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유명한 보이그룹 AB6IX가 대만에서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최대의 소비재 박람회 ‘팝업 아시아(POP UP ASIA)’가 개최된다. AB6IX는 여기서 한류 콘텐츠(IP)와 협업한 개발상품인 향수로 대중들과 만난다.


AB6IX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onnect, Accompany to make Synergy and Transformation(CAST), 이하 CAST 사업)’과 함께 대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CAST 사업 모델 중의 하나다. K팝 셀럽들과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서로 협력해, 자신들의 IP를 제품으로 팬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올해 초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이 포브스(Forbes) 지에서 “K팝 스타들이 한국 경제가 건강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는, 떠오르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격찬한 바 있다.  

 

▲보이그룹 AB6IX가 CAST를 통해 대만에서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AB6IX는 이번 CAST 사업에서 니치향수 브랜드인 ‘빌라에르바티움’과 협업하여 멤버의 감정과 모습을 향으로 표현한 향수를 개발했다. 멤버 ‘웅’과 ‘우진’은 이번 대만 프로모션에서 팝업아시아 박람회 CAST 부스와 ‘25TOGO’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를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대만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는 12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CAST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팝업아시아 기간에 맞춰 열리는 개막일에는 AB6IX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로 협업상품인 향수를 포함, CAST 개발 상품의 홍보를 지원하며 현장의 열기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CAST 사업은 한류스타 및 콘텐츠가 중소기업과 협업하여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 CAST 사업에는 AB6IX의 향수 외에도 배우 설인아가 그린 아트워크를 반영한 ‘알비이엔씨’의 친환경 가방, 모델 박제니의 개성 있는 디자인을 담은 ‘이스트엔드’의 패션 의류 상품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러한 해외 박람회 및 제품 시연은 기업 인지도를 강화하고, 셀럽의 지명도와 제품의 보증으로 국제적인 수요를 개발하는 CAST의 선순환적 측면이다.

▲CAST 2023 패션분야 대표 참여 IP 및 개발 상품

이번 박람회는 담배공장을 문화공간으로 재생해 타이베이의 랜드마크가 된 쑹산 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린다. 팝업 아시아의 CAST 전용관에서는 2023 CAST 사업에 참여한 패션 8개사, 뷰티 4개사 리빙·라이프 5개사의 한류협업 개발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팝업 아시아(POP UP ASIA)’ 박람회 기간에는 세일즈 전문 인력과 유통 파트너사와 함께 바이어 상담과 적극적인 상품 홍보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진흥원 강새롬 교류협력팀장은 박람회를 준비하면서 “이번 팝업 아시아 참가를 통해, 그동안 동남아에 쏠려있던 한류 및 한국 우수 상품 시장을 소비 수준이 높은 대만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전문 바이어가 찾는 B2B 박람회와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통한 B2C 판매로 매출을 다각화하고 CAST 상품의 잠재 소비자층을 확대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CAST 사업과 개발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 2.0'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알닷은 약 9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 10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의 대중

2

네이버 해피빈, 결식아동 300명 위한 '셰프의 나눔 도시락'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해피빈은 CJ제일제당,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서울 거주 결식아동 300명에게 스타 셰프가 재능 기부로 만든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 셰프가 직접 만든 수제 도시락을 취약계층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사업으로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며 이웃 사랑

3

에이블리, e스포츠 구단 'T1'과 ‘리드 파트너’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의 ‘리드 파트너(Lead Partner)’로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공식 후원은 오는 2026년 1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스폰서십은 에이블리가 국내 스포츠 구단과 맺는 첫 파트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