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사상 최초 분기 매출 6000억 돌파…선케어·마스크팩 효자 노릇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5:49:42
  • -
  • +
  • 인쇄
2분기 매출 13.1% 증가한 6236억원
영업이익은 30.2% 늘어난 608억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623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역시 30.2% 급증해 사상 최대 규모인 608억원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기준 연결 매출액은 1조2121억원, 영업이익은 1122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4%, 21.7% 상승했다.

 

▲ [사진=코스맥스]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시 K뷰티 글로벌 인기에 힘입은 국내법인이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국내법인 매출액은 42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44.6% 늘었다.

 

한국법인은 K뷰티 인디브랜드 고객사가 미국을 넘어 전세계 시장으로 진출지를 확대하면서 가파른 성장을 이뤘다. 마스크팩 제품군의 성장이 도드라졌다.

 

올해 들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이 국내외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다. 지난 상반기 겔마스크 제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20배 이상 성장했다.

 

선케어 제품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사용감 개선에 초점을 맞춘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선세럼, 선쿠션, 선스프레이 등 다채로운 제형을 선보였다. 또 미국 OTC(일반의약품, Over-The-Counter)를 비롯한 해외 시장별 기준에 최적화된 안전성까지 확보하며 국내 법인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동남아지역에서도 선케어 제품군이 고속 성장에 기여했다. 지난 2분기 태국법인 매출액은 2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4.1% 급증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선케어 품목을 대량 수주한 점이 주효했다.

 

태국법인과 인도네시아법인이 공동 영업을 통해 베트남과 인도 등 인접 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방식을 통해 고객사 다변화 및 수익성 확대에 나서고 있다.

 

다만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2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했다. 고객사 요청에 따라 2분기 계획 물량을 1분기에 앞당겨 생산하고 태국법인과 고객사 조정 등이 요인으로 작용했다.

 

중국법인은 연결 매출액은 14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소폭 성장했다. 지난 6월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2.3% 역성장한 가운데 코스맥스 중국법인은 현지 대형 고객사를 통한 전략 품목 출시를 확대하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아울러 중국 외 해외 고객사 영업도 확대했다.

 

미국법인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7% 감소한 300억원을 기록했지만 전분기 대비 4.5% 매출이 늘어나면서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하반기부터 캘리포니아 서부 사무소가 영입한 신규 고객사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세가 강해질 전망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전통적인 효자 품목 외에도 마스크팩과 선케어 제품군이 국내외에서 선전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전략과 전세계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 확장성 등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ODM 1위의 입지를 견고히 해 나갈 것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리테일,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GS리테일은 지난 5일 전북 김제시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에서 자원순환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왔다. 대표적인 사례로 △폴리염화비닐(PVC) 랩 사

2

더본코리아, 배달의민족과 ‘통합 배달 기획전’ 진행… 18개 브랜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더본코리아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배달의민족과 함께 1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배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주차별로 나눠서 운영된다. 먼저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첫 주에는 △빽보이피자 △역전우동 △한신포차 △인생설렁탕 △원조쌈밥집 △돌배기집 △본가 △홍콩분식 △제순식당 9개 브랜드가 참

3

풀무원재단,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특강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재단이 공감, 과학 교육에 이어 미래세대의 수학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시작하며 수학까지 사회 영역 교육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풀무원재단은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 생각의 기술’ 강연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인 풀무원재단은 2023년부터 사회 영역으로 교육사업을 확대하고, ‘공존을 위한 공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