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한국 전통 콘셉트’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운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6:02: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한국 전통의 미를 인테리어 콘셉트로 반영한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본점 6층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내년 1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최근 한국 문화를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왁은 12개국에 진출한 K-골프 대표 브랜드로, 컬러풀한 디자인과 고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골프웨어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사진=코오롱FnC]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전통 문양의 창호와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과 곡선의 조화를 통해 세련된 공간미를 완성했으며, 브랜드의 시그니처 악동 캐릭터 와키를 전통적 요소와 결합한 위트 있는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창호 뒤편에는 한국화를 배치해 은은하고 품격 있는 한국적 아름다움을 더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왁의 25F/W 시즌 주요 컬렉션이 전시된다. 이번 시즌은 과거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해석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에 기초해 슬로건을 ‘Not so Classic!’으로 선정하는 유쾌한 반전을 더했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전통적이면서 위트 있는 무드를 컬렉션 전반에 녹여냈으며 코스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즐기는 골퍼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오픈을 기념해 천년 고도 경주에서 영감을 받은 ‘경주 에디션’도 함께 공개하며, 추후 왁과 컬래버레이션한 상품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왁은 팝업 오픈과 함께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코오롱몰 OLO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전 상품 50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30만 원 이상 또는 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양말과 골프공 2피스 3구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왁 관계자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왁 특유의 위트 있는 감성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외국인들이 서울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스팟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