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열어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1 16:06:0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8월 신규 론칭한 여성복 자아(JAAH)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아침부터 저녁까지, 나의 일상과 취향에 맞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통해 자신감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자아는 론칭 이후 3개월 동안 목표 대비 매출 230%를 달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젊고 활동적인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신세계V, W컨셉, 29CM, SSF, 무신사, SSG닷컴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성수동, 강남과 같은 핵심 상권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정밀한 유통 전략과 캐주얼과 컨템포러리, 스포츠와 일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셉트의 디자인이 적중하면서 주요 제품의 품절과 재주문이 이어질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뛰어난 신축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근할 때 뿐만 아니라 운동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크레이프 부츠컷 팬츠’,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고 겹쳐 입으면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라이트 후드 패딩 베스트’, 고프코어 트렌드를 여성스러운 디테일과 실루엣으로 표현한’ 벨트 풀 스커트’ 등이다.

 

자아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팝업스토어를 위해 인기 제품의 재생산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겨울 시즌 주력 제품인 하이넥 푸퍼 다운 재킷과 패딩 포켓 숄에서 영감을 받은 패딩 느낌의 조형물을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신규 브랜드인 만큼 조형물에 JAAH라는 브랜드명을 넣어 방문객들이 즉각적으로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자아는 오픈을 기념해 이달 14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자아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는 고객에게는 ‘자아 볼캡’을, 자아 인스타그램 팔로우 고객에는 ‘자아 액정클리너’를 한정 수량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장에서는 자아 브랜드 쿠키와 탄산수를 즐길 수 있다.

 

자아 담당자는 “자아는 믹스핏, 에이엠투피엠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하고 아침부터 저녁, 도시와 자연, 일과 여가의 구분 없이 자연스럽게 하루를 완성하는 스타일을 추구한다”면서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경험을 전파하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하며 젊은 세대의 접근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2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설 맞이 현장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설 연휴를 맞아 공항과 기내에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3사는 2월 16일 서울 김포공항과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국내선 일부 항공편 승객을 대상으로 탑승 게이트 및 체크인 카운터에서 전통 간식인 약과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포공항에서는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탑승객을, 김해공

3

스탠드오일-콜리나 스트라다, FW26 뉴욕 패션위크 런웨이서 협업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자이너 브랜드 스탠드오일(STAND OIL)과 뉴욕 패션 레이블 콜리나 스트라다(Collina Strada)가 협업 컬렉션을 FW26 뉴욕 패션위크에서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STAND OIL의 대표 아이템인 머쉬백(Mushy Bag)과 링고백(Ringo Bag) 그리고 스탠드오일만의 유니크한 아이템인 그립링(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