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피셔맨 코어’ 열풍에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 급증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6:08:5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는 올여름 ‘피셔맨 코어(Fisherman Core)’ 트렌드 열풍에 ‘피셔맨 샌들’, ‘그물백’ 등 낚시복 스타일 상품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피셔맨 코어’는 어부 작업복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투박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7월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피셔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 [사진=에이블리]

피셔맨 코어의 대표 상품으로 꼽히는 ‘피셔맨 샌들’ 검색량은 동기간 32% 증가했다. 어부 작업화에서 유래한 디자인이다. 통풍성에 여름 대표 신발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본격적으로 더워진 날씨에 수요가 급증하며, 슈즈 브랜드 ‘엘리자베스스튜어트’의 ‘크로스 피셔맨 샌들’ 거래액은 전월 대비 6배가량(479%) 증가했다.

 

샌들에서 출발한 피셔맨 코어 트렌드는 최근 의류와 잡화 등 패션 전반으로 확산되며, 어부 작업복의 대표 요소인 ‘주머니’ 디테일이 반영된 상품들이 주목받았다. 낚시 조끼를 연상시키는 ‘포켓 베스트’의 7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늘어났고, 주머니가 여러 개 달린 ‘버뮤다 카고 팬츠’ 거래액은 100% 증가했다.

 

과거 ‘마린룩’ 스타일로 주목받았던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최근 선장 유니폼에서 착안한 무드로 재해석되며, 지난달 거래액과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52% 늘었다. 잡화 품목에서는 어부의 그물망을 연상시키는 ‘그물백’ 거래액이 180% 증가했으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7월 마지막 주(21~27일) 쇼핑몰 ‘어텀’의 ‘로프 숄더백’ 판매액은 직전주 대비 173%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역대급 무더위에 착용감뿐 아니라 패턴, 짜임 등 디자인 측면에서도 시원함을 강조한 상품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트렌드를 민첩하게 파악하고, 취향 추천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상품을 정확히 연결하며 쇼핑 편의성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박준형 "50대라도 하루 2회 공연 소화"vs장혁 "난 허리가 아파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MZ 의뢰인 앞에서 세대차로 인한 굴욕(?) 사태를 맞는다. 12일(오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3회에서는 박준형-장혁이 정체불명의 ‘콜’(요청)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두 사람은 “도둑이 되어 달라!”는 의문의 ‘콜’에 당황스

2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정형돈·한선화, 수험생 위한 응원 영상·간식차 이벤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 정형돈, 한선화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깜짝 영상을 선보였다. 11월 26일(수) 저녁 8시 첫 방송하는 E채널 ‘정승제 하숙집’은 인생 때려잡고 싶은 젊은이들이 밥도 청춘도 나누며, ‘정승제 생선님’에게 인생 수업

3

'독사과2', MZ세대도 사로잡은 '찐 리얼' 예능의 힘 증명 '화제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가 시즌2로 돌아와 안방극장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1월 1일 첫 방송한 SBS Plus, Kstar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는 2주 연속 시청률과 화제성을 사로잡으며 ‘리얼 연애 예능 끝판왕’의 성공적 귀환을 알렸다.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독사과’가 MZ 세대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