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무신사,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 글로벌 통합 오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6:25: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1만여개 입점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합해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에 입점된 브랜드가 체계적으로 성장하는 데에 필요한 정보성 콘텐츠를 강화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무신사]

 

무신사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와의 공식 소통 창구로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MUSINSA PARTNER STAGE)’를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 기존에는 개별 플랫폼 단위로 운영됐던 입점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팀무신사(TEAM MUSINSA)’ 차원에서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한 것이다.

 

무신사는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와 패션 상품 트렌드 분석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중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비즈니스 전략 △성장 솔루션 △에듀 △패션 리포트 등이 구성돼 있다. 팀무신사 플랫폼에 입점된 브랜드가 판매가 책정, 상품 페이지 등록법, 쿠폰 정책 등 파트너 스테이지에서 제공하는 필수 콘텐츠를 활용해 각자 상황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신사는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IP) 보호 등 파트너 업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의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별도로 제공한다. 최근에 진행했던 △의류 제품 품질 표시 사항 관리법  △소규모 스타트업을 위한 세무 기초 교육  △디자인 및 상표 보호를 통한 분쟁 예방법 등의 외부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다시보기’ 서비스로 운영 중인 것이 대표적이다. 무신사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따라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입점 브랜드에 대한 필수적인 교육 정보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매출 성장을 희망하는 입점 브랜드 맞춤형 성장 솔루션의 하나로 파트너 스테이지 내에서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운영하는 상품 광고 활용법도 소개한다. 패션 리포트 섹션에서는 매월 발표하는 무신사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공유한다. 무신사와 29CM 회원들의 검색·구매 패턴을 분석하는 ‘인기 키워드’ 정보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29CM와 글로벌 스토어 등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파트너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하여 플랫폼별 운영 정책 가이드, 교육, 트렌드 인사이트 등 입점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실무 정보만 모아 파트너 스테이지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팀무신사와 파트너 브랜드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허브로서 효용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도표 성경김, 유사 패키지 확산 속 소비자 혼동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최근 국내 김 시장에서 한반도 지도 이미지를 활용한 제품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오랜 기간 시장을 대표해 온 ‘지도표 성경김’을 다른 브랜드 제품으로 오인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17일 성경김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과 SNS 후기에서는 “지도라서 성경김인 줄 알았다”, “패키지가 비슷해 같은 회사 제품인 줄 알았다”, “기대했던 성

2

식신e식권, 기업 복지 시스템 넘어 데이터 분석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기업의 식대 문화가 모바일 식권의 확산과 함께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식신의 '식신e식권'이 단순한 임직원 복지 증진과 편의성을 넘어, 방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까지 기여하는 새로운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식신e식권은 기업의 효율적인 식대 운영과 임직원의 편의성 확

3

세공 명장 김명수 대표, 2026 진주 MBC 웨딩페어서 ‘1대1 맞춤 예물’ 선보인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세계적 세공 명장 김명수 대표가 이끄는 정금길세공소가 내년 1월 열리는 ‘2026 진주 MBC 웨딩페어’에 참가해 1대1 맞춤 예물 상담과 대규모 주얼리 전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정금길세공소는 이번 웨딩페어에서 장인이 직접 상담과 디자인에 참여하는 1대1 맞춤 예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예산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