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분기 영업익 73억...전년 대비 23.6% 감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7:01:4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천693억원과 영업이익 73억원을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515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으로 각각 9.7%, 45.8% 줄었다.

 

▲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신제품 출시와 틱톡 채널 중심의 판매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매출 회복과 브랜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주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인 '시그닉' 출시를 통해 시장 확대를 하고 있다. 또 브랜드 '루나'는 러시아 및 영국 온오프라인 입점 등 판매 국가 다변화 전략을 지속해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헬스앤뷰티(H&B) 채널과 다이소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루나와 투에딧, 닷솔루션 등이 성장세를 보였다.

 

생활용품사업 3분기 매출은 1146억원으로 7.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5.8% 감소했다. 국내와 해외 주요 채널에서 매출은 늘었지만,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줄었다.

 

애경산업의 연결 기준 1∼3분기 매출은 4916억원, 영업이익은 24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각각 3.2%, 43.7%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 환경 변화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기반 수익성 강화 △Globalization △성장 채널 플랫폼 대응 강화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별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배민B마트 입점…막걸리·생백세주 즉시배송으로 MZ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배달의민족의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 국순당 쌀막걸리와 생백세주를 입점시켰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국순당에 따르면 배민B마트는 지난 17일부터 전통주 판매를 시작했다. 퀵커머스 서비스가 전국 단위 물류망을 기반으로 전통주 즉시 배송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국순당은 배달 서비스에 익숙한 MZ세대의 소비

2

“집에서도 빕스 스테이크 그대로”…CJ푸드빌, RMR 냉동 스테이크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가 냉동 레스토랑 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와 ‘빕스 살치살 스테이크’다. ‘카우보이 버터크림 스테이크’는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메뉴를 간편식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미국산 살치살을 사용해 육즙과 식감을 살

3

온유상조, "故 윤석화 장례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장례 산업 혁신 가속"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연극계의 대표적인 배우이자 무대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고(故) 윤석화 배우의 장례가 유족과 동료, 팬들의 깊은 애도 속에 경건히 치러졌다. 고인의 장례는 '온유상조'의 '온유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엄수되며, 고인의 삶과 예술적 여정을 존중하는 품격 있는 추모의 시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