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 구매 고객 10명 중 7명 ‘잘파세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17:10:22
  • -
  • +
  • 인쇄
행사 기간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주문 수 직전 행사 대비 각각 30%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그랜드 세일’이 1020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28일 밝혔다.

 

뷰티 그랜드 세일(이하 ‘뷰그세’)은 에이블리가 분기별 1회 진행하는 정기 뷰티 할인전이다. 3분기 뷰그세 기간(8월 11일~18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구매자 중 1020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2분기 행사 시즌(5월 22~29일) 대비 10대 구매자 수는 31%, 20대는 19% 각각 늘며 잘파세대 공략에 성공한 모습이다.

 

▲ [사진=에이블리]

 

잘파세대의 높은 관심은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 성과를 견인했다. 3분기 뷰그세 기간 뷰티 거래액과 주문 수는 2분기 행사 기간 대비 약 3개월 만에 각각 30%가량 성장했다. 뷰티 재구매율은 82%를 기록했다.

 

뷰티 론칭 최초로 도입한 라이브 방송 참여 브랜드 성과도 돋보였다. ‘롬앤’의 방송 당일(11일) 거래액은 7월 일평균 대비 10배 이상(967%) 급증했다. 

 

12일 방송을 진행한 ‘릴리바이레드’의 일 거래액은 전월 일 평균치와 비교해 14배 이상(1340%) 늘었으며, 라이브를 통해 선 발매한 ‘핑크 클로젯 에디션 3종’ 상품은 에이블리 전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달성했다. 동기간 ‘투쿨포스쿨’(13일), ‘에뛰드’(17일)의 방송일 거래액도 각각 619%, 246%로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8월 뷰그세 기간,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 ‘마녀공장’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직전 뷰그세 대비 324% 대폭 성장했다. 동기간 라이징 뷰티 브랜드 ‘자빈드서울’(160%)을 비롯해 ‘듀이트리’(61%), ‘어바웃톤’(48%)도 가파른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매 분기 뷰티 그랜드 세일을 통해 선보이는 혜택과 알찬 브랜드 라인업에 대한 만족감이 고객 충성도 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뷰티 시장의 핵심 소비층인 1020은 물론, 에이블리 뷰티를 찾는 모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뷰티 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