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스마트공장 부문 '은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02 18:52:49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제48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매년 열리며, 15개 부문별 현장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오른쪽부터) 대웅제약 오송고형제생산팀 강신일(팀장), 김권엽, 이상민, 이현표 [사진=대웅제약 제공]


올해에는 전국에서 17개 시·도별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우수 분임조 266팀이 참여했다.

대웅제약 충북 오송공장 품질분임조는 항혈소판제인 '안플원서방정'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내 빅데이터 교육프로그램(DABA)를 통해 공정별 작업 시간을 분석하고, 머신러닝을 활용해 개선점을 도출했다.

그 결과로 스마트공장 수용도, 현상 파악 및 원인 분석, 개선대책 수립 및 실시, 효과 파악과 표준화 및 사후관리 등의 심사항목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승하 대웅제약 오송공장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품질 관리 시스템이 지속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고품질 의약품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새 학기 맞이 할인 프로모션 ‘폴 인 씽크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9월 한 달 동안 신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폴 인 씽크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아과목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초 3개월 동안 월 1만 원씩, 총 3만 원의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 적용 과목은 가입 상담 시 안내받을 수 있다. 스마트씽크빅 연간 계약을 체결한 고객

2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3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