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펙수클루' 콜롬비아·베트남 허가 신청..."1년 만에 10개국서 도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14 09:57:06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최근 콜롬비아와 베트남에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의 품목허가신청서(NDA)를 제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12월 국내 허가 1년 만에 브라질·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멕시코·칠레·에콰도르·페루·콜롬비아·베트남 등 10개국에 펙수클루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 펙수클루 40mg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30개 국가에 품목허가를 신청하고 20개 국가에서 펙수클루를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에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에 품목허가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펙수클루가 한국에서 개발된 신약 중 한국 허가 이후 단기간에 가장 많은 국가에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는 사실은 오랜 기간 해외사업을 진행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글로벌 신약 블록버스터 육성 역량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도 순차적 해외국가 승인 및 발매를 통해 펙수클루를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지속해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올해 7월 국내 정식 출시한 '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P-CAB)' 제제다. 기존 PPI(양성자 펌프 억제제) 제제의 단점을 개선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특징이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원F&B, 락토프리 커피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F&B가 락토프리 커피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크리미 카라멜라떼’를 출시했다. 신제품 출시는 최근 커피 시장에서 두드러지고 있는 ‘개인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건강 상태와 기호에 따라 원두, 당도, 우유 종류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락토프리 우유를 활용한 라떼 수요도 확대되는 추세다. 동원F&a

2

삼성중공업, 새해부터 '수주 랠리'…LNG·에탄·원유선 잇단 계약 '1.26조원' 확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중공업이 새해 들어 대규모 선박 수주에 연이어 성공해 글로벌 조선 시장에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LNG운반선과 초대형 에탄운반선(VLEC), 원유운반선 등 다양한 선종을 고르게 확보해 수주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28일 삼성중공업은 최근 버뮤다, 아시아, 라이베리아 지역 선사들과 총 9억 달러(약 1

3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서 역대 최대 처방… 마케팅·환급 확대 전략 통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셀트리온의 세계 유일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가 미국 시장에서 역대 최대 처방 기록을 달성하며 본격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짐펜트라는 미국 출시 이후 올해 1월 2주차 기준 주간 처방량(TRx)이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전월 동기 대비 약 27%(아이큐비아 기준), 전년 동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