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정보 원스톱 서비스 협의회 개최

정우석 / 기사승인 : 2015-08-15 17:36:30
  • -
  • +
  • 인쇄

[메가경제 정우석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12일, 농식품 소비·식생활 관련 14개 기관과 ‘정부3.0 기반 농식품 정보 원스톱 서비스 관련 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식품 시장 환경 변화와 식품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식품 정보 수요자 의견을 관련 기관과 공유하여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농정원은 분산되어 있는 농식품의 소비·식생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14개(참석 대상) 기관의 정보를 공동 활용한 ‘농식품 정보누리(www.foodnuri.go.kr)’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는 농식품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제철 농식품의 영양, 효능, 구입요령, 손질법, 보관법 조리법, 레시피, 가격 및 식단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쉽고 빠르게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박철수 농정원 원장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농식품 정보누리’를 정부가 제공하는 농식품 대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춰 노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 회의에는 주최 주관 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촌진흥청,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소비자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생활교육네트워크 농식품 관련 10개 기관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우석
정우석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