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사내벤처, 전·현직 공무원 대상 설문조사 플랫폼 운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2 07:23:40
  • -
  • +
  • 인쇄
3기 업무협약식 개최···신사업 발굴·육성 및 창의적 조직문화 혁신 도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21일 사내벤처 3기 업무협약식을 열고 신사업 발굴·육성 및 창의적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사내벤처 3기를 출범했다.

공단은 2021년 4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규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14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사진 = 공무원연금공단 제공

 

이중 2개 예비사내벤처팀을 선발해 2주간 창업교육을 실시했고, 최종 평가를 거쳐 1개 팀을 사내벤처팀으로 선정했다.

사내벤처 3기로 선정된 ‘GEPS 서베이’팀은 앞으로 전·현직 공무원 대상 사회과학분야 연구 등을 위한 설문조사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을 기획한 사내벤처 김태준 대표는 “전·현직 공무원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고 싶어 사업을 제안하게 됐다”며, “전·현직 공무원 대상 사회과학 분야 설문조사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장기적으로 국가 정책연구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정남준 이사장은 “앞으로도 혁신성장 기반 마련과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내벤처 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2

아시아나항공, 영구채 2000억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이사회를 통해 자본확충을 위한 영구채 2000억원 발행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구채 발행 목적은 상반기 이후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고환율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자본을 확충함으로써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신용등급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1 Notch 상승한 BBB+를

3

에이스침대, 연탄 11만 장 후원…박보검·션까지 ‘한파 속 나눔 행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기후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후원과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에이스침대는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연탄 11만 장 이상을 마련할 수 있는 규모로, 연탄 난방에 의존하는 고령자 및 취약계층의 겨울철 생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