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펀드 피킹' 과정 개설···현업 전문가와 실무중심 구성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07 09:40:18
  • -
  • +
  • 인쇄
고객 투자성향 맞는 최적 펀드 투자권유 능력 제고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이 '펀드 피킹'집합과정을 7월 20일부터 시작한다며, 6월 2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료 = 금융투자협회 제공

 

이 과정은 금융투자회사, 은행, 보험회사의 펀드판매 영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객성향에 맞는 펀드 포트폴리오 설계 및 고객 상담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 교과로 구성됐다.

특히, 현업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사례중심 강의를 통해 기술적 분석 등 시장상황에 따른 펀드 피킹 능력을 제고하고,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 투자권유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7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이틀간 6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야간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국내외 거시경제전망 및 증권시장 향후 전망에 대한 분석 ▲자산배분전략 및 포트폴리오 설계 사례 ▲좋은 국내·해외펀드 피킹 등으로 구성됐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