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추석 맞아 지역 1500가구에 전통 차례주 기증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4 10:05:04
  • -
  • +
  • 인쇄
본사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등 대상

국순당이 추석 명철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등 1500여 가구에 전통 차례주 예담을 기중했다.

지난 2019년부터 명절마다 지역 어르신 등 이웃에게 차례주 기증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 대한노인회 전병수 횡성군지회장 (사진 = 국순당 제공)

 

차례주 예담은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 달리 전통 예법에 맞게 국내산 쌀 100%로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주세법상 약주는 우리 전통 방식의 맑은 술을 일컫는다.

일제강점기 주세법에 일본식 청주 등이 청주로 분류되고, 우리 술은 맑은 술을 뜻하는 청주라는 고유의 이름을 빼앗기고 약주로 분류됐다.

차례주 예담은 제법과 특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왕실 종묘대제에 전용 제주로 쓰이고 있다.

국순당 박선영 생산본부장은 “민속 명절 추석을 맞아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께 우리 차례주 예담을 기증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서로 비대면이라도 정을 나누는 추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도 함께 담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