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바밤바 막걸리’ 100일 만에 200만병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8 11:33:25
  • -
  • +
  • 인쇄
초도 물량 100만 병 2달 만에 품절, 정식 제품 전환

국순당은 지난해 11월 말에 밤맛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협업해 출시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이 출시 100일 만에 200만 병을 판매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쌀 바밤바밤은 초도 물량 100만 병을 출시했으나 출시 후 2개월 만에 전량 출고 완료됐다. 이후 유통채널별로 추가 공급 요청이 이어지자 추가 생산에 돌입 공급물량을 늘렸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제공]

 

최근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호응과 대형마트‧편의점 등 유통본부의 요청으로 기존 이벤트 상품에서 정식 제품으로 전환된다.

쌀 바밤바밤은 국순당이 해태아이스크림과 손잡고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한 제품이다.

기존 막걸리 콜라보 제품이 캔 형태로 편의점 위주의 유통채널에 집중한 것에 비해 이 제품은 캔‧페트병 2가지 용기로 출시한 점이 주효했다고 국순당은 분석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 MZ세대로 막걸리를 확장하고자 막걸리 콜라보 제품인 쌀 바밤바밤을 개발했다”며 “이 제품을 통해 막걸리가 MZ세대까지 인기를 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배민, 스타트업 육성 본격화…'배민스타트업스퀘어'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배달 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27일 이틀간 경기도 성남 제2판교테크노밸리 사옥에서 ‘2026 배민스타트업스퀘어 Ignition Day’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배민스타트업스퀘어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자리로,

2

CJ대한통운, 설 특수기 운영 돌입…"개인택배도 언제든 OK"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선물 등 급증하는 배송 물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4주간의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명절 성수기 기간에도 개인택배 발송 제한이 사라져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27일 매일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설 선물을 포함한 택배 상

3

잡코리아, 청년취업사관학교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통합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연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통합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취업 매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는 27일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9개 캠퍼스 교육생 약 2,000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