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나주 특산품으로 충청지역 대학병원 의료진 응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10:26:46
  • -
  • +
  • 인쇄
대전, 충남, 충북 등 연금 가입기관 대학병원 직원들에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격무에 지친 대전, 충남, 충북지역 대학병원 관계자를 응원한다.

나주 특산품인 도라지배즙과 재해보상제도 안내 책자 등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각급 학교 급식으로 공급하던 나주 배즙 소비 급감에 따라 지역 내 농산물 소비를 돕고자 사학연금 가입기관 중 세 개 지역 12개 병원에 총 250박스, 약 700만원 상당의 지원을 결정한 것.

특히,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나주지역 농가와 가공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학연금은, 교직원 수가 가장 많은 대전 충남대학교 병원에 29일 직접 방문해 도라지배즙과 재해보상제도 안내책자, 리플릿을 제공했다.

의료 직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질병이나 부상 등이 발생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재해보상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긴 것이다.

또 대학병원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관게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주명현 이사장의 응원 편지도 함께 전달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응원편지를 통해 “사학연금 가입기관인 대학병원 의료진의 노고를 응원하고자 지역 특산품 도라지배즙과 직무 수행 중 재해발생시 보상 받을 수 있는 재해보상급여제도 안내를 통해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수행하겠다”며 “또한 지역사회 피해 농가 지원으로 지역상생의 노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이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3월에는 사학연금 가입기관 대구, 경북 지역 14개 대학병원과 9월에는 수도권 지역 31개 대학병원 대상으로 나주 도라지배즙 총 1293박스를 지원했으며 재해보상제도를 책자를 동봉해 단계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운 겨울 커피 한잔 여유...'하얀 겨울옷' 입은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 한남동의 랜드마크 ‘맥심플랜트’가 연말을 맞아 순백의 겨울 옷을 입었다고 22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는 계절의 변화를 담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이며 도심 속 휴식처로 자리잡았다. 이번 시즌 맥심플랜트는 ‘화이트 윈터 인 맥심플랜트(White Winter in Maxim P

2

넥써쓰-서틱,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는 22일 글로벌 보안·감사 기업 서틱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틱은 온체인 리스크 탐지, 실시간 감시, 보안·감사 등 블록체인 핵심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는 글로벌 Web3 보안 서비스 기업이다.전 세계 500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협업해 약 800조원 규모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있으며

3

"경력·나이 관계없이 역량 펼치세요"...새 기회의 문 ‘코웨이 코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정형화된 기준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일반적인 기업 채용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세대와 각양각색의 사연을 지닌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주는 직업군이 있다. 바로 대한민국 방문점검판매원을 대표하는 ‘코웨이 코디'다. 코디 직업군은 나이·성별·경력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하며, 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