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나주 특산품으로 충청지역 대학병원 의료진 응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10:26:46
  • -
  • +
  • 인쇄
대전, 충남, 충북 등 연금 가입기관 대학병원 직원들에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격무에 지친 대전, 충남, 충북지역 대학병원 관계자를 응원한다.

나주 특산품인 도라지배즙과 재해보상제도 안내 책자 등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각급 학교 급식으로 공급하던 나주 배즙 소비 급감에 따라 지역 내 농산물 소비를 돕고자 사학연금 가입기관 중 세 개 지역 12개 병원에 총 250박스, 약 700만원 상당의 지원을 결정한 것.

특히,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나주지역 농가와 가공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학연금은, 교직원 수가 가장 많은 대전 충남대학교 병원에 29일 직접 방문해 도라지배즙과 재해보상제도 안내책자, 리플릿을 제공했다.

의료 직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질병이나 부상 등이 발생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재해보상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긴 것이다.

또 대학병원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관게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주명현 이사장의 응원 편지도 함께 전달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응원편지를 통해 “사학연금 가입기관인 대학병원 의료진의 노고를 응원하고자 지역 특산품 도라지배즙과 직무 수행 중 재해발생시 보상 받을 수 있는 재해보상급여제도 안내를 통해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수행하겠다”며 “또한 지역사회 피해 농가 지원으로 지역상생의 노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이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3월에는 사학연금 가입기관 대구, 경북 지역 14개 대학병원과 9월에는 수도권 지역 31개 대학병원 대상으로 나주 도라지배즙 총 1293박스를 지원했으며 재해보상제도를 책자를 동봉해 단계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