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8-17 11:06: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가 물류 자동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물류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피드플로어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의 VRS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직접 운송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또한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양사 협약식 현장 모습 [사진=위밋모빌리티]

 

위밋모빌리티는 VRS 기술 기반의 배차‧라우팅 최적화 솔루션 기업으로 다수의 차량이 여러 경유지를 방문하는 경우 업무 시간과 이동 거리, 권역 등을 고려해 최적의 배차 결과를 산출해주는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스피드플로어는 물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해당 솔루션은 트럭 내부에 적재된 화물을 컨베이어 벨트로 이동시켜 화물칸엔 화물만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배송 기사는 낮은 차량 탑에 들어가 상하차할 필요가 없어 업무강도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의 공차 운행률을 낮추고 물류 운영비용을 최소화해 차량 운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업은 물류 서비스에 양사의 두 가지 솔루션이 결합해 적재 순서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운송과정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며 "위밋모빌리티의 라우팅 기술 기반으로 화물 적재 순서와 경유지 방문 순서를 최적화하고 스피드플로어의 자동 상하차 시스템으로 적재 방법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